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language:unity:3-라이트맵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전 판
language:unity:3-라이트맵 [2024/04/23 22:44]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 LightMap (라이트맵) ======
 +
 +===== 굽기 =====
 +
 +막상 쓰려면 기억이 안날때도 있기 때문에,
 +
 +^ 라이트맵 굽기 메뉴 ^
 +| {{:language:unity:light-map-howto-1.png}} |
 +
 +^ 굽기 진행 상황 ^
 +| 굽는 동안,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진행 상태 |
 +| {{:language:unity:light-map-howto-2.png}} |
 +
 +^ 라이트맵 삭제 ^
 +| 메뉴에서 라이트맵을 선택한 다음, **Clear** 버튼 클릭! | 
 +| {{:language:unity:light-map-howto-3.png?300|}} |
 +
 +
 +===== Turn Off =====
 +Renderer.lightmapIndex
 +: 255 : 라이맵을 사용하지 않는다.
 +
 +====== RealTimeLoad ======
 +
 +**Resources.Load()**함수는 "Assets\Resources"폴더에서 리소스를 불러온다.
 +
 +<code csharp>
 +private void InitLightmaps( )
 +{
 +  LightmapData[] lightmapData = new LightmapData[YourlightmapNumber];
 +
 +  for(int i = 0 ; i < YourlightmapNumber ; i++ )
 +    lightmapData[i] = new LightmapData();
 +
 +  for( int i = 0 ; i < YourlightmapNumber ; i++ )
 +  {
 +    Debug.Log("Lightmap and path : Yourlightmapfolder/LightmapFar-" + i.ToString() );   
 +    lightmapData[i].lightmapFar = Resources.Load( "LightmapsCZC/LightmapFar-" + i.ToString(), typeof(Texture2D)) as Texture2D;
 +  }
 +  LightmapSettings.lightmaps = lightmapData;
 +}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