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2013/08/21 01:25]
kieuns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2022/12/07 22:30] (현재)
kieuns ↷ 문서가 개발_언어:unity:2-trigger-collision에서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줄 1: 줄 1:
 +====== Trigger, Collision ======
  
 +**is trigger**가 켜서 OnTriggerEnter() 함수를 만들어 두면 **충돌 되었을때**에 뭔가 할 수 있지만, 충돌 처리는 무시된다.
 +
 +Collider.OnCollisionEnter()를 사용하면 충돌된 시점에 충돌 효과는 계속 처리하면서 뭔가 할 수 있다.
 +
 +<code csharp>
 +public class SampleObject : MonoBehaviour
 +{
 +  protected bool isFirstCollision = true;
 +  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other_ ) {
 +    // 첫번째 충돌에서.. 뭔가 하는 경우.
 +    if( isFirstCollision == true ) {
 +      Debug.Log( "ta" + other_.gameObject.name );
 +      isFirstCollision = false;
 +  }
 +  }
 +}
 +</code>
 +
 +Trigger
 +
 +<code csharp>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Destroy(other.gameObject);
 +    }
 +}
 +</code>
 +
 +레퍼런스
 +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from=Collision|Collision]]
 +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Collider.OnCollisionEnter]]
 +
 +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TriggerEnter.html|OnTrigger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