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으로 건너뛰기
긴스 위키 (GINS WIKI)
tag
사용자 도구
로그인
사이트 도구
도구
문서 보기
이전 판
Fold/unfold all
역링크
최근 바뀜
미디어 관리자
사이트맵
로그인
>
최근 바뀜
미디어 관리자
사이트맵
현재 위치:
긴스 위키 GINS wiki
»
개발 언어
»
유니티3D
»
Trigger, Collision
추적:
검색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이 문서는 읽기 전용입니다. 원본을 볼 수는 있지만 바꿀 수는 없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Trigger, Collision ====== **is trigger**가 켜서 OnTriggerEnter() 함수를 만들어 두면 **충돌 되었을때**에 뭔가 할 수 있지만, 충돌 처리는 무시된다. Collider.OnCollisionEnter()를 사용하면 충돌된 시점에 충돌 효과는 계속 처리하면서 뭔가 할 수 있다. <code csharp> public class SampleObject : MonoBehaviour { protected bool isFirstCollision = true; 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other_ ) { // 첫번째 충돌에서.. 뭔가 하는 경우. if( isFirstCollision == true ) { Debug.Log( "ta" + other_.gameObject.name ); isFirstCollision = false; } } } </code> Trigger <code csharp>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stroy(other.gameObject); } } </code> 레퍼런스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from=Collision|Collision]]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Collider.OnCollisionEnter]]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TriggerEnter.html|OnTriggerEnter]]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2/12/07 22:30 저자
kieuns
문서 도구
문서 보기
이전 판
역링크
Fold/unfold al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