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음 판 | 이전 판 | ||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2013/02/06 12:22] – 바깥 편집기 127.0.0.1 |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 [2024/04/23 22:44]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 ||
---|---|---|---|
줄 1: | 줄 1: | ||
+ | ====== Trigger, Collision ====== | ||
+ | **is trigger**가 켜서 OnTriggerEnter() 함수를 만들어 두면 **충돌 되었을때**에 뭔가 할 수 있지만, 충돌 처리는 무시된다. | ||
+ | |||
+ | Collider.OnCollisionEnter()를 사용하면 충돌된 시점에 충돌 효과는 계속 처리하면서 뭔가 할 수 있다. | ||
+ | |||
+ | <code csharp> | ||
+ | public class SampleObject : MonoBehaviour | ||
+ | { | ||
+ | protected bool isFirstCollision = true; | ||
+ | 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other_ ) { | ||
+ | // 첫번째 충돌에서.. 뭔가 하는 경우. | ||
+ | if( isFirstCollision == true ) { | ||
+ | Debug.Log( " | ||
+ | isFirstCollision = false; | ||
+ | } | ||
+ | } | ||
+ | } | ||
+ | </ | ||
+ | |||
+ | Trigger | ||
+ | |||
+ | <code csharp> | ||
+ | using UnityEngine; | ||
+ | using System.Collections; | ||
+ | |||
+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 ||
+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
+ | Destroy(other.gameObject); | ||
+ | } | ||
+ | } | ||
+ | </ | ||
+ | |||
+ | 레퍼런스 | ||
+ | * [[http:// | ||
+ | * [[http:// | ||
+ | |||
+ | * [[http:// |
language/unity/2-trigger-collisio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