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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gamemaker:demo-shooting-game

아직 정리 완결 안되었다.

간단한 슈팅 게임

움직이는 배경 - 바다

  • background로 이미지 추가 : bck_water
  • room 추가 as Backgrounds
    • 'draw background color' 끄기
    • bck_water를 배경으로 선택하기
    • 'vert. speed' 를 2로 선택
      실행해보면 2 spped로 배경이 움직인다.

움직이는 배경 - 섬

스프라이트를 추가

  • 섬 이미지를 game Maker에 갖다 놓으면 리소스 타입을 결정하는 대화상자가 보인다
  • sprite를 선택하고 추가
  • 'Precise collision checking' 체크를 끈다. 충돌 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 각 스프라이트에 대해서 (한개 이상 추가했다면) 오브젝트를 만든다.

오브젝트설정

  • 'Create'이벤트 추가
  • Create에 'Fixed Move' 추가
  • Direction 아래로 내려가는 커서만 선택
  • Speed를 2로 설정
  • 다른 오브젝트 아래에 그려지도록 오브젝트 화면에서 'Depth'를 1000으로 설정
  • 화면 아래로 내려갔을때 다시 나타나도록 하기 위해서 step이벤트를 추가
  •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control” > 모서리가 둥근 'VAR'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 Applies to : self
  • variable : y
  • value : room_height
  • operation : greater than
  •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move” > 'Jump to position'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 Applies to : self

* x : random( room_height )

  * y : -65
* 화면 밖으로 나갔는지는, step의 VAR에 의해서 판단
* 화면 밖으로 가면 'Jump to position'으로 새로운 위치로 이동 ( x 위치는 랜덤, y : 화면 위쪽 )

적용

  • Rooms > Backgrounds 의 미리 만들어둔 room에 오브젝트를 임의 배치
  • 실행 테스트

주인공 추가

  • 타일로 구성된 이미지를 스프라이트로 추가, 타일 구성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것 같다.
  • origin, 이미지 중심을 자동으로 잡아주기
  • 오브젝트 추가 (obj_myplane)
  • 오브젝트의 depth 를 -100 으로 설정 (?)

모션추가

적과 총알

총알 스프라이트를 추가

충돌

총알과 충돌

  • 'Collision Event' 총알에.
  • 사운드 추가 - Add Sound 아이콘 선택.
  • 폭발 스프라이트 도 추가.
language/gamemaker/demo-shooting-game.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11/11 19:13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