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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gamemaker:2-뷰-view

뷰와 DRAW_GUI 이벤트

  • 뷰가 바뀌더라도 DRAW_GUI로 그리는 것들은 그대로 남아 있다.

내장 속성 변수

view_enable
뷰가 활성 여부.
view_current
읽기전용 현재 활성화된 뷰의 번호. DRAW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활성화된 뷰를 리턴. (Draw Event가 발생되는) 활성화된 뷰가 1개 이상이면 모두 그리기 작업이 발생된다.
view[0]과 view[1]이 모드 활성모드면, 그리기는 두번씩 발생된다(고?).

8개의 뷰 개수만큼 배열로 구성된 속성

  • 표기법 : view_visible[0…7] : view_visible[0], view_visible[1].. view_visible[7] , 8개의 속성 변수를 쓸 수 있다.

view_visible[0...7]
특정 뷰를 보이거나(true) 감추거나(false)
view_object[0...7]
모든 뷰에 보여야 하는 오브젝트.
view_angle[0...7]
뷰가 회전된 상태로…
view_xview[0...7]
전체 룸에서 현재 뷰가 위치하는 x,y 좌표 (뷰의 왼쪽 상단 부분의 좌표)
view_yview[0...7]
전체 룸에서 현재 뷰가 위치하는 x,y 좌표 (뷰의 왼쪽 상단 부분의 좌표)
view_wview[0...7]
현재 뷰의 너비
view_hview[0...7]
현재 뷰의 높이
view_hborder[0...7]
?
view_vborder[0...7]
?
view_hspeed[0...7]
뷰의 수평 스크롤 속도
view_vspeed[0...7]
뷰의 수직 스크롤 속도
view_xport[0...7]
뷰가 화면상에 보여지는 위치
view_yport[0...7]
뷰가 화면상에 보여지는 위치
view_hport[0...7]
?
view_wport[0...7]
?
window_view_mouse_get_x
현재 뷰 상에서의 마우스 위치
window_view_mouse_get_y
현재 뷰 상에서의 마우스 위치
window_views_mouse_get_x
결국 mouse_x?
window_views_mouse_get_y
결국 mouse_y?
view_surface_id[0...7]
뷰에 서피스를 얻거나(설정하거나) 한다. 화면을 서피스에 전체 다 그려야할때, 뷰에 서피스를 할당하면 된다. 값이 -1이면 할당된 서피스가 없다는 뜻.

language/gamemaker/2-뷰-view.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11/20 16:25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