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language:flash:basic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language:flash:basic [2013/10/28 09:09] – 새로 만듦 kieunslanguage:flash:basic [2024/04/23 22:44]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note>책보면서 메모하는거라, **Chaos** 버젼의 텍스트</note>
 +
 +chapter3
 +
 +기본 UI 이외의 자주 사용할 패널들.  상단 메뉴 -> 윈도우(Window)에서 패널 선택.
 +
 +  * 라이브러리<sup>Library</sup> : 이미지, 심볼, 사운드, 비디오 파일을 등록해서 사용.
 +  * 모션프리셋<sup>Motion Presets</sup> : 모션을 미리 등록해서 사용하는 패널
 +  * 액션<sup>Actions</sup> : 액션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패널
 +  * Align, Color 패널
 +  * Transform : 오브젝트 크기 회전 기울기 변형
 +  * 프로퍼티<sup>Properties</sup> : 심볼, 오브젝트 속성을 제어
 +    * 스테이지 속성
 +    * 텍스트 툴, 드로잉 툴 속성 제어, 심볼 속성 제어
 +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
 +  * 프레임 by 프레임<sup>Frame by Frame</sup>, 쉐이프 트윈<sup>Shape Tween</sup>, 모션 트윈<sup>Motion Tween</sup>
 +
 +프레임 선택하기
 +
 +  * Ctrl + 드래그 : 다른 레이어 프레임을 한번에 선택
 +  * shift + 왼쪽클릭 그리고 드래그 : 프레임 일부를 선택하는 방법
 +  * 프레임 전체 이동 : (1) 드래깅해서 이동할 프레임 구간선택 (2) 선택 구간 클릭해서 이동
 +프레임 삭제
 +  * 삭제할 구간을 : (1) 마우스 드래킹해서 선택 (2) 팝업 메뉴 (3) 프레임 지우기<sup>Remove Frames</sup>
 +
 +플래시 오브젝트와 심볼
 +
 +  - 벡터 구성 오브젝트 : Shape, Object Drawing, Group
 +  - 벡터와 이미지 : 무비클립, 그래픽, 버튼
 +
 +쉐이프<sup>Shape</sup> 특징
 +
 +  - 선과 면이 분리 되어 있다.
 +  - 모서리 부분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형이 가능
 +  - 테두리(선)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현 가능
 +  - 드래그 해서 선택하는 경우 드래그 영역만 선택
 +  - 오브젝트의 선이 있는 경우 선만 선택 가능
 +  - 같은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합쳐진다. (리얼리?)
 +  - 다른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밑의 색상은 잘린다. (?, 감춰지는게 아니고)
 +
 +일반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드로잉객체<sup>Drawing Object</sup>로 변경 -> 이후의 위의 속성대로 작업 가능
 +
 +  * **선과 면이 따로 따로이기 때문에 주의 필요**
 +
 +쉐이프<sup>Shape</sup> 그룹핑
 +
 +오브젝트 선택 후
 +
 +  * 그룹화 : 수정<sup>Modify</sup> -> 그룹 : Ctrl+G
 +  * 그룹 해제 : 수정<sup>Modify</sup> -> 그룹해제 :  : Ctrl+Shift+G
 +
 +심볼
 +
 +  * 3가지 심볼 : 그래픽심볼, 버튼 심볼, 무비클립심볼
 +    * 그래픽 심볼 : 정적 이미지
 +    * 버튼 심볼 : 마우스 이벤트가 있는 심볼. 마우스에 반응하는 상황에 맞는 것
 +    * 무비클립 : 독립 재생이 가능한 심볼. 액션스크립트에 적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군.
 +  * 심볼을 만들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다.
 +
 +심볼 등록
 +
 +  * 심볼로 등록할 오브젝트를 선택 후
 +  * 수정<sup>Modify</sup> -> **심볼로 변환**<sup>Conver to Symbol,F8</sup>
 +  * 심볼 등록 창이 나오면 타입을 선택한다.
 +
 +심볼 특성
 +
 +  * Shape 복제보다는 심볼로 등록해서 쓰는게 용량을 줄인다.
 +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에 심볼을 등록(갖다 쓰면) 인스턴스화 된다.
 +
 +  * 심볼을 변경하면 모든 인스턴스에 변경 적용
 +  * 인스턴스 변경하면 , 그 인스턴스만 변경 (심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