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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flash:basic
책보면서 메모하는거라, Chaos 버젼의 텍스트

chapter3

기본 UI 이외의 자주 사용할 패널들. 상단 메뉴 → 윈도우(Window)에서 패널 선택.

  • 라이브러리Library : 이미지, 심볼, 사운드, 비디오 파일을 등록해서 사용.
  • 모션프리셋Motion Presets : 모션을 미리 등록해서 사용하는 패널
  • 액션Actions : 액션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패널
  • Align, Color 패널
  • Transform : 오브젝트 크기 회전 기울기 변형
  • 프로퍼티Properties : 심볼, 오브젝트 속성을 제어
    • 스테이지 속성
    • 텍스트 툴, 드로잉 툴 속성 제어, 심볼 속성 제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 프레임 by 프레임Frame by Frame, 쉐이프 트윈Shape Tween, 모션 트윈Motion Tween

프레임 선택하기

  • Ctrl + 드래그 : 다른 레이어 프레임을 한번에 선택
  • shift + 왼쪽클릭 그리고 드래그 : 프레임 일부를 선택하는 방법
  • 프레임 전체 이동 : (1) 드래깅해서 이동할 프레임 구간선택 (2) 선택 구간 클릭해서 이동

프레임 삭제

  • 삭제할 구간을 : (1) 마우스 드래킹해서 선택 (2) 팝업 메뉴 (3) 프레임 지우기Remove Frames

플래시 오브젝트와 심볼

  1. 벡터 구성 오브젝트 : Shape, Object Drawing, Group
  2. 벡터와 이미지 : 무비클립, 그래픽, 버튼

쉐이프Shape 특징

  1. 선과 면이 분리 되어 있다.
  2. 모서리 부분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형이 가능
  3. 테두리(선)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현 가능
  4. 드래그 해서 선택하는 경우 드래그 영역만 선택
  5. 오브젝트의 선이 있는 경우 선만 선택 가능
  6. 같은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합쳐진다. (리얼리?)
  7. 다른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밑의 색상은 잘린다. (?, 감춰지는게 아니고)

일반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드로잉객체Drawing Object로 변경 → 이후의 위의 속성대로 작업 가능

  • 선과 면이 따로 따로이기 때문에 주의 필요

쉐이프Shape 그룹핑

오브젝트 선택 후

  • 그룹화 : 수정Modify → 그룹 : Ctrl+G
  • 그룹 해제 : 수정Modify → 그룹해제 : : Ctrl+Shift+G

심볼

  • 3가지 심볼 : 그래픽심볼, 버튼 심볼, 무비클립심볼
    • 그래픽 심볼 : 정적 이미지
    • 버튼 심볼 : 마우스 이벤트가 있는 심볼. 마우스에 반응하는 상황에 맞는 것
    • 무비클립 : 독립 재생이 가능한 심볼. 액션스크립트에 적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군.
  • 심볼을 만들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다.

심볼 등록

  • 심볼로 등록할 오브젝트를 선택 후
  • 수정Modify심볼로 변환Conver to Symbol,F8
  • 심볼 등록 창이 나오면 타입을 선택한다.

심볼 특성

  • Shape 복제보다는 심볼로 등록해서 쓰는게 용량을 줄인다.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에 심볼을 등록(갖다 쓰면) 인스턴스화 된다.

  • 심볼을 변경하면 모든 인스턴스에 변경 적용
  • 인스턴스 변경하면 , 그 인스턴스만 변경 (심볼
language/flash/basic.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10/28 09:46 저자 kieu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