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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UV-Map 텍스쳐 모드</title>

UV-Map 텍스쳐 모드

UV-Map 텍스쳐 모드

  1. 오브젝트 편집 모드로 변경tab 키로 오브젝트 모드, 편집 모드 선택
  2. 단축키 <key>U</key>를 눌러서 팝업 매뉴 출력
  3. UvMap or SmartUVMap 선택해서 , 텍스쳐 입힐 영역 선택

UV 영역 중에 좀 더 분리하고 싶다면 seam 추가해서

  1. 분리할 에지를 전체 선택하고 seam (uv:mark seam) 추가

텍스쳐 편집을 위해서, 작업용 이미지 export

  1. Layout을 UVEditing으로 변경
  2. Export UVLayout 선택해서 파일 저장

임시 이미지로 텍스쳐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면서 하기

새 체커 패턴 이미지 - UV Map edit 화면

UV그리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매트리얼 작성 (셰이더 작성, 매트리얼 작성, 적용)

여러 오브젝트의 UV맵을 한장으로 만드려면

오브젝트 합하기,다시 분리하기

오브젝트를 합한다 : Ctrl+J ⇒ UV맵도 한장으로 통일된다.

합했던 오브젝트를 다시 분리한다.

깨알

UV 맵에서 면이 닿아 있거나, 선이 닿아 있는 분리된 면을 연결되도록 하고 싶다면

Unwrap 된 UV맵이 평면뷰에서 보는 상태로 변경하고 싶다면

튜토리얼 동영상

Blender 2.7 UV Mapping 1 of 4
f2-FfB9kR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