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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

뷰포트 UI

ref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UI/LevelEditor/Viewports/ViewportControls/index.html

N 스냅
Alt + 드래깅 복사
Alt + Shift + 드래깅 복사하는 동안, 카메라가 커서와 같이 움직이도록
X 컨텐츠 브라우져에서 필터 기능 삭제
뷰포트에서 이동
Left-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왼쪽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전후이동, 좌우 회전
R-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제자리에서 주위 둘러보기
M-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가운데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상하,좌우 이동
L and R-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좌우 버튼을 모두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WSAD moving
L or M or R-Button click 상태에서 WSAD로 FPS 이동 가능
E 위로 이동
Q 아래로 이동
C 카메라 확대 (zoom-in)
Z 카메라 축소 (zoom-out)
마야스타일
오브젝트 선택 후, F 선택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카메라 이동, 오브젝트 포커싱
Alt Key + L-Button click & mouse moving 선택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텀블링(회전)
Alt key + R-Button click & mouse moving 카메라 전/후 이동
Alt + M-Button click & mouse moving 상하좌우 이동

평면뷰

오브젝트 배치

오브젝트 이동

오브젝트 회전

오브젝트 스케일링

카메라 이동

컨텐츠브라우져

레벨디자인

단축키

바닥에 스냅핑 end key
오브젝트를 스냅에 맞춘다 Ctrl + End
복사 오브젝트 선택 + Alt + Drag
그룹 Ctrl + G
그룹 해제 Shift + G
반투명 오브젝트 선택 가능 T key
유리 같은 반투명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게 할지 말지

그외

튜토리얼에서 bp 추가와 timeline 추가는 따로 정리하자. 일단 메모.

blueprint

timeline

Movility

또 그외

blue print

블루프린트가 있는 곳

Event Begin Play 레벨이 실행 되면
Enable Input, Disable Input 입력을 받을 수 있다?
Toggle Visibility 보이거나 감추거나
Input Key (?) 어떤 입력을 받는다

블루프린트 사이에 통신

클래스 BP

변수

변수 타입

루프

팝업메뉴에서 'loop'로 검색해서 쓸 수 있는 노드 선택. (ForLoop 같은거)

FormatText

ForLoopWithBreak

ForEach

디버그

트랜스폼

요,피치,롤

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