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Rigidbody2D

OnCollisionEnter2D not working

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부딪치는 오브젝트의 OnCollisionEnter2D()가 호출되지 않는다. Rigidbody(3D)는 되는 것 같았는데, 아무튼.

어느 한쪽이, “IsKinematic”을 끄지 않으면, 다이나믹 상태가 되지 않으면, 충돌 체크가 되지 않았다.

Sprite로 import

Texture Inspector

Texture Type : Sprite

<columns 100% right →

<newcolumn>

</columns>

P마크는 (0,0,0)과 (1,0,0)에 있는데
텍스쳐는 256×256 크기이고
텍스쳐의 기본 크기를 128(위 화면)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1 unit 이동된 P 마크는 텍스쳐 끝에 붙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