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Unity3D 특화 CSharp 팁

유니티3D에 특화되는 C# 코드 팁은 여기

define

상세한 것은 여기(Platform Dependent Compilation)

구동 환경
UNITY_EDITOR 에디터에서 실행하는 경우
UNITY_STANDALONE_OSX OSX에서 구동하는 경우
UNITY_STANDALONE_WIN 윈도우즈에서 구동하는 경우
UNITY_STANDALONE_LINUX 리눅스
UNITY_STANDALONE osx, linux, win
UNITY_WEBPLAYER
UNITY_IPHONE 아이폰
UNITY_ANDROID 안드폰
UNITY_FLASH 플래시
유니티 버젼
UNITY_4_1 Platform define for major version of Unity 4.1.

Application

Application의 런타임 정보를 들고 있는 클래스

Application.dataPath

게임 데이터 폴더를 가리킨다.

UnityEditor <Path to Project Folder>/Assets
Mac <Path to Player App Bundle>/Contents
iPhone <path to player app bundle>/<AppName.app>/Data
Win <path to executablename_Data folder>/
Web/Flash 플레이어가 구동되는 URL에 해당되는 폴더
print (Application.dataPath);

Rigidbody

Mathf

= float clamp01( float ) : 0 ~ 1 사이의 값을 리턴
= float Lerp( float f, float t, float by ) : f 에서 t 사이의 값을 by 값에 의해 설정한다. by가 0이면 f값을 리턴하고, by가 1이면 t값을 리턴. by가 0.5면 f와 t사의 중간값을 리턴.
= bool Approximately( float a, float b ) : a와 b가 같은 값인지 비교한다. 정수가 아닌 float는 소수점에 의해 비교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Screen

Screen.lockCursor = true; // 커서를 없애버린다.

Wiki Unity3D

wiki.unity3d

에디터

?

컨트롤

effects

physics

network

Sha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