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플 Plane 추가 ====== 테스트할 오브젝트 생성 | **Command Panel**에서 **Create** 탭을 선택. **Object Type**에서 **Plane**을 선택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1.png?150}} | | Perspective 뷰포트에서 대충 드래그합니다. 평면을 만듧니다.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2.png?300|}} | 이걸로 테스트용 Plane 준비 끝. ====== 오브젝트 변경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3.png?300|}}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Convert to Editable Poly** 선택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4.png}} | **Command Panel**에서 **Modify**탭이 선택되고 편집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 ^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5.png|}} | Vertex 를 선택해서 vertext 편집 상태로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6.png|}} | 클릭&드래깅으로 움직일 버텍스 선택해서 이동하면 \\ 오브젝트 외형이 변경 됩니다.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7.png|}} | **Command Panel**에서 **Polygon**을 선택. \\ 왼쪽 화면처럼 면을 이동해서 오브젝트 외형 변경 가능 | w, e, r 키로 이동/회전/축소를 선택한 요소에 대해서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