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riteCollection 의 매트리얼 동적 교체 ====== **tk2dSprite** 에서 매트리얼이 변경 되면, 원래의 매트리얼로 바꿔버리는 바람에 오브젝트 인스턴스마다 다른 매트리얼(색상 변경이라든지)을 적용할 수가 없는데... 정식으로 지원 되는 방법은 없고, **tk2dSprite** 클래스를 고치는 방법 밖에 없다. * [[http://2dtoolkit.com/forum/index.php?topic=356.0|포럼링크(하단부분)]] public class tk2dSprite : tk2dBaseSprite { //... static bool ignoreMaterialChange = true; //... 원래 코드 ... protected override void UpdateMaterial() { if( ignoreMaterialChange ) { if( renderer.sharedMaterial == null ) renderer.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else { if( renderer.shared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renderer.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 } {{tag> UpdateN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