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오브젝트간의 각도와 방향 구하기 ====== ObjA, ObjB 두 오브젝트에서 ObjA --> ObjB로 향하는 방향 구하기 // 방향을 구하고, Vector3 _dir = (lastInput_ - transform.position).normalized; // 방향을 바라보는 Quaternion을 구한다. Quaternion _rot = Quaternion.LookRotation( _dir ); ====== Sphere의 외곽 위치 구하기 ====== Sphere에 SphereCollider를 추가하고, Collider의 외곽선 위치를 구한다. 조건 * ObjA는 Sphere 타입의 오브젝트. * Sphere에 딱 맞는 SphereCollider를 추가해 두었다. public SphereCollider insideCollider = null; // insideCollider에 Collider를 구해 놓는다. // ... // 방향(각)은 위쪽 방향으로. 방향이 필요하면 미리 구해놓는다. Vector3 _dir = Vector3.up; // 오브젝트 중심위치에서, Collider의 radius 만큼 이동된 위치를 구한다. Vector3 _a = transform.position + (_dir * insideCollider.rad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