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igger, Collision ====== **is trigger**가 켜서 OnTriggerEnter() 함수를 만들어 두면 **충돌 되었을때**에 뭔가 할 수 있지만, 충돌 처리는 무시된다. Collider.OnCollisionEnter()를 사용하면 충돌된 시점에 충돌 효과는 계속 처리하면서 뭔가 할 수 있다. public class SampleObject : MonoBehaviour { protected bool isFirstCollision = true; 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other_ ) { // 첫번째 충돌에서.. 뭔가 하는 경우. if( isFirstCollision == true ) { Debug.Log( "ta" + other_.gameObject.name ); isFirstCollision = false; } } } Trigger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stroy(other.gameObject); } } 레퍼런스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from=Collision|Collision]]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Collider.OnCollisionEnter]]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TriggerEnter.html|OnTrigger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