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정리 완결 안되었다.** ====== 간단한 슈팅 게임 ====== ====== 움직이는 배경 - 바다 ====== * background로 이미지 추가 : bck_water * room 추가 as Backgrounds * 'draw background color' 끄기 * bck_water를 배경으로 선택하기 * 'vert. speed' 를 2로 선택 \\ 실행해보면 2 spped로 배경이 움직인다. ====== 움직이는 배경 - 섬 ====== 스프라이트를 추가 * 섬 이미지를 game Maker에 갖다 놓으면 리소스 타입을 결정하는 대화상자가 보인다 * sprite를 선택하고 추가 * 'Precise collision checking' 체크를 끈다. 충돌 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 각 스프라이트에 대해서 (한개 이상 추가했다면) 오브젝트를 만든다. 오브젝트설정 * 'Create'이벤트 추가 * Create에 'Fixed Move' 추가 * Direction 아래로 내려가는 커서만 선택 * Speed를 2로 설정 * 다른 오브젝트 아래에 그려지도록 오브젝트 화면에서 'Depth'를 1000으로 설정 * 화면 아래로 내려갔을때 다시 나타나도록 하기 위해서 step이벤트를 추가 *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control" > 모서리가 둥근 'VAR'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 Applies to : self * variable : y * value : room_height * operation : greater than *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move" > 'Jump to position'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 Applies to : self * x : random( room_height ) * y : -65 * 화면 밖으로 나갔는지는, step의 VAR에 의해서 판단 * 화면 밖으로 가면 'Jump to position'으로 새로운 위치로 이동 ( x 위치는 랜덤, y : 화면 위쪽 ) 적용 * Rooms > Backgrounds 의 미리 만들어둔 room에 오브젝트를 임의 배치 * 실행 테스트 ====== 주인공 추가 ====== * 타일로 구성된 이미지를 스프라이트로 추가, 타일 구성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것 같다. * origin, 이미지 중심을 자동으로 잡아주기 * 오브젝트 추가 (obj_myplane) * 오브젝트의 depth 를 -100 으로 설정 (?) 모션추가 ====== 적과 총알 ====== 총알 스프라이트를 추가 ====== 충돌 ====== 총알과 충돌 * 'Collision Event' 총알에. * 사운드 추가 - Add Sound 아이콘 선택. * 폭발 스프라이트 도 추가.